메뉴

교육 후기
청렴한 당신이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주인입니다!
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웹사이트 방문을 환영합니다.

홈 > 연수원 방문교육 > 교육 후기인쇄

김효광 멋진 강사님 교육후기입니다.

작성 :
김선향 (2019-12-04)
읽음 :
6863

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2019. 10. 25.(금) 15:00~17:00 반부패 청렴 정책 추진 우수기관과의 공동 청렴 집합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.

여러 기관과의 공동 교육에 김효광 강사님은 본 학습관에서 요청드린 반부패, 청렴, 공익신고 등에 다양한 내용을 전반적으로 잘 요약하시어 시간 내 쉽게 전달 해 주셨고, 강의 내 교직원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으며, 강사님이 개발하신 글씨를 적용한 엽서를 선물로 주시기도 하셨습니다. 특히 강사님이 보여주신 동영상은 우리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, 공직계의 변화에 대해서도 느끼게 해 주셨습니다. 강의요청 시 사전 준비를 철저하게 하셨으며, 강의 당일에도 미리 오셔서 강의 준비를 해 주셨습니다.

교직원들의 만족도 또한 높았으며, 청렴 교육다운 교육을 받았다는 평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. 아주 중요한 내용은 잊지 않도록 함께 따라하며 반복적으로 습득하게 해 주셨고, 강사님 본인의 강점을 잘 활용해 주셨습니다. 청렴연수원 강사님들을 모시기 어려울 줄 알았으나 흔쾌히 승낙을 해 주셨고, 준비 또한 철저하게 해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. 아직도 강의하시는 모습에 깊은 여운이 남아 있습니다.

원고를 주셨을 때, 너무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. 경기도교육청은 청렴에 대한 문구가 있어서 알려드렸는데 원고에 잘 반영해 주셨고 원고 하나하나 참 정성이 많이 들어갔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. 또한 강의 시간에도 잘 활용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.

"청렴은 경기교육의 자존심입니다." 라는 문구를 넣어 주셨고, 교직원들이 함께 외치며 청렴을 다짐하는 시간도 가져 보았으며, 담당자를 칭찬해 주시는 모습에 강사님 직장 분위기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. 청렴업무를 맡아 힘들때도 있었는데 과한 칭찬의 말씀으로 힘이 났습니다. 고맙습니다. 그리고 감사합니다.

강사님께서 내내 청렴강사로서 교육을 해 주시고, 다른 많은 사람들이 함께 청렴할 수 있고, 부패를 저지르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. 너무 고생하셨고, 먼 길 와 주셔서 감사하고 또 열정에 감사했습니다.

Comment

이 글에 답변 작성하기

  • 0/