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

포토 갤러리
청렴한 당신이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주인입니다!
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웹사이트 방문을 환영합니다.

홈 > 연수원 소식 > 포토 갤러리인쇄

(2019.7.18.)청주교대 부설 초등학교 대상 청렴체험교실

작성 :
윤소영 (2019-07-19)
읽음 :
2599
첨부파일

청주교대0s.jpg 내려받기

청주교대2s.jpg 내려받기

청주교대3s.jpg 내려받기

청주교대6s.jpg 내려받기

청주교대5s.jpg 내려받기

청주교대4s.jpg 내려받기

× 닫기

국민권익위원회는 청주교육대학교 부설 초등학교 5,6학년 학생 약 140명을 대상으로 7월 18일 청주 청렴연수원에서 '청렴체험교실'을 운영했다.

'청렴체험교실'은 국민권익위가 미래세대의 청렴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초등학교 고학년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청렴교육 프로그램이다. 부정부패의 문제점과 청렴한 삶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·체험형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.

 특히 청렴이 추상적인 개념이 아니라 공정, 정직, 약속, 절제, 책임, 배려 등의 덕목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것임을 학생들이 인지하도록 중점을 두었다.

이번 청주교대 부설 초등학교 대상 청렴체험교실은 ▲학생들의 주변에서 발생하는 부정·부패의 문제점에 대해 이야기해 보는 '청렴 토론' ▲퀴즈를 통해 청렴과 관련된 다양한 상식을 배워보는 '청렴 골든벨' ▲청렴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각자의 다짐을 적어보는 '청렴나무 꾸미기' ▲청렴에 대한 생각을 캔버스에 그려보는 '청렴 팝아트' 실습 등으로 진행되었다.

국민권익위는 참여형 청렴교육 프로그램을 신청한 전국 475개 초?중등학교 중 올해 청주교대 부설 초등학교를 포함한 총 17개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.

국민권익위 박은정 위원장은 "인성과 가치관이 형성되는 청소년기부터 올바른 청렴?윤리 의식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"라며 "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청렴한 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교육부, 교육청 및 각 급 학교와 협조해 청렴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."라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