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

반부패·청렴 콘텐츠 공모전

홈 > 반부패·청렴 콘텐츠 공모전인쇄

“청렴아! 놀자~”... 수능 치른 고3 학생 대상 청렴문화캠프 열려 (191119)

작성 :
배슬기 (2019-11-29)
읽음 :
6113
고화질다운로드 URL :
첨부파일

(191119) “청렴아! 놀자~”... 수능 치른 고3 학생 대상 청렴문화캠프 열려.hwp 내려받기

× 닫기

“청렴아! 놀자~”... 수능 치른 고3 학생 대상 청렴문화캠프 열려
- 22일부터 전국 8개 고교 약 1,400명 대상 -


□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렴문화캠프가 세종, 부천, 대전, 목포 등 8개 지역에서 열린다.
 
국민권익위원회(위원장 박은정, 이하 국민권익위) 소속 청렴연수원은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청렴의 가치와 중요성을 느끼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청렴문화캠프 ‘청렴아! 놀자’를 11월 22일부터 12월 13일까지 운영한다.
 
이번 청렴문화캠프는 국민이 직접 제안해 편성된 국민참여예산을 활용해 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에서 추진 중인 청소년 대상 청렴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다.
 
□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청소년들의 청렴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청렴문화캠프에는 11월 22일 세종 성남고등학교를 시작으로 부천 소명여자고등학교, 대전 유성여자고등학교, 목포 혜인여자고등학교, 이천 장호원고등학교, 인천 강화고등학교, 부천 소사고등학교, 괴산 형석고등학교 등 총 8개 고교 약 1,4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.

청렴문화캠프는 퀴즈를 통해 청렴과 관련된 다양한 상식을 배워보는 ‘청렴 골든벨’, 역사 속 청렴이야기 특강, 청렴 마당극, 청렴 랩(Rap) 등으로 구성돼 고3 학생들에게 청렴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와 아울러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.
 
□ 국민권익위 박은정 위원장은 “이번 청렴문화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윤리의식을 세울 수 있기를 바란다.”라며, “앞으로도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청렴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것“이라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