청렴한 대한민국을 주도하는 청렴인재양성!!

청렴한 대한민국을 주도하는 인재를 양성합니다
홍보, 보도자료
청렴한 당신이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주인입니다!
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웹사이트 방문을 환영합니다.

홈 > 연수원 소식 > 홍보, 보도자료 인쇄

국민권익위,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대상 청렴연수과정 운영

작성 :
관리자 (2021-05-20)
읽음 :
158
첨부파일

(210511) 국민권익위,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대상 청렴연수과정 운영.hwp 내려받기

× 닫기

□ 「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」이 지난달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한 이해충돌방지 특강 등 국민권익위원회의 맞춤형 청렴연수과정이 인천광역시의회에서 열렸다.
 
국민권익위원회(위원장 전현희, 이하 국민권익위) 소속 청렴연수원은 11일 오후 인천광역시의회(의장 신은호, 이하 인천시의회)에서 의원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연수를 실시했다.
 
청렴연수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 체크, 마스크 착용, 충분한 거리두기, 인원 제한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.
 
□ 이번 청렴연수과정은 「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」 주요내용을 교육하는 ‘이해충돌방지 특강’, 청렴한 의정활동을 시민과 약속하는 ‘청렴 서약식’, 전통판소리와 청렴을 접목한 ‘청렴 판소리-춘향가’로 구성됐다.
 
청렴연수원은 지난달 29일 「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」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법 시행 전 지방의회의원들이 관련내용을 숙지하고 준수할 수 있도록 ‘이해충돌방지 특강’을 새롭게 편성했다.
그동안 청렴연수원은 선출직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2019년부터 서울특별시의회, 경기도의회 등 43개 광역·기초의회를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해 왔다.
 
□ 국민권익위 박계옥 상임위원은 “최근 공직자의 공정한 직무수행에 대한 국민적 요구가 크다.”라며, “9년간의 입법시도 끝에 통과된 이해충돌방지법이 공직사회에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청렴교육을 강화하겠다.”라고 말했다.